메타의 암호화폐 프로젝트는 왜 실패했을까?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메인컨텐츠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Joyful World Together 인간을 소중하게, 사회를 아름답게 사회복지법인 기쁜우리월드가 앞장서겠습니다.

메타의 암호화폐 프로젝트는 왜 실패했을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bm3 작성일23-02-23 13:29 조회13,749회 댓글1건

본문

메타는 2019년 독자적인 암호화폐 리브라(Libra)의 출범을 발표했다. 하지만 리브라는 각국 정부 및 은행의 부정적 반응과 창립 파트너 기업들의 연이은 이탈 등 고난 속에 2020년 12월 명칭을 디엠(Diem)으로 변경하며 조직재편을 단행했다. 
하지만 2022년 1월 31일 디엠이 소유한 자산 매각과 프로젝트 해산이 결정됐다. 경제지 파이낸셜 타임즈(FT)는 디엠이 실패로 끝난 이유에 대해 "페이스북에 대한 정치권과 규제당국의 거부 반응"이 원인이라고 지적한다.
초기 단계부터 프로젝트를 이끈 데이비드 마커스는 "글로벌 디지털 통화를 만들어 페이스북과 통합하면 어떨까?"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그는 결제 서비스 페이팔 사장이었던 무렵부터 암호화폐 추진에 적극적으로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커스는 20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페이스북과 블록체인·암호화폐를 결합한다면 은행 계좌가 없는 사람들도 안전하고 저렴하게 자금을 이동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리브라 발표 이후 공개된 '리브라 관련 의문에 대한 답변' 페이지에도 "리브라를 활용한 금융포용(Financal Inclusion)을 통해 개발도상국 등에서 기본적 금융 서비스 접속 문제가 해결되어, 누구나 금융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페이스북 자회사가 리브라를 교환하는 디지털 지갑을 운영한다면 페이스북 입장에서도 수십억 달러 규모의 잠재적인 이익이 기대되는 대규모 프로젝트였다.
마커스가 이끄는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리브라'라는 비밀 코드네임으로 시작됐다. 
처음부터 페이스북이 주도한다면 강한 비판에 직면할 것이 뻔했기 때문에, 여러 파트너 기업으로 이루어진 리브라 협회(Libra Association)가 탄생했다. 
2019년 중반까지 마스터카드·비자·우버·리프트·이베이·스포티파이 등 28개 기업이 협회에 이름을 올렸다.

오피사이트

댓글목록

newbm3님의 댓글

newbm3 작성일

척추 뼈 양쪽으로 만져지는 근육이다. 기립근은 우리가 서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근육이다. 우리가 똑바로 서게 만드는 것이 척추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척추를 지탱해 주는 것이 척추 기립근이다. 노인의 허리가 구부러지는 https://noraeba.store/ 유흥주점
이유도 척추가 휘는 것이 아니라

 

 ޴

  • Ŀûϱ
  • Ŀķ
  • ķ
  • ķλ
  • ۿ츮 ̽


사회복지법인 기쁜우리월드 사업자등록번호 : 207-82-04559
157-807 서울 성북구 종암로 9길 9 201호(종암동 23-18) / 전화 : 070-7716-9991~2/ 팩스 : 02-928-9990
대표자 : 이성국
Copyright © joyfulworldtogether.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기쁜우리월드 배너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