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탕후루’ 즐기는 1020세대…당뇨병 말고도 급성위염 주의해야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메인컨텐츠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Joyful World Together 인간을 소중하게, 사회를 아름답게 사회복지법인 기쁜우리월드가 앞장서겠습니다.

마라탕후루’ 즐기는 1020세대…당뇨병 말고도 급성위염 주의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bm3 작성일23-10-19 12:07 조회3,626회 댓글1건

본문



위염은 위 점막이 손상됐거나 염증이 있는 상태다. 위 점막은 위 안쪽을 감싸고 있는 표면인데, 주로 위에서 분비되는 위산이나 소화효소 등으로부터 위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이 점막층에 손상이 일어나면 염증이 발생하는데, 그것이 바로 위염이다. 위염은 지속 기간에 따라 크게 급성 위염과 만성 위염으로 나뉜다.

위염은 일반적으로 맵고 짠 맛의 자극적인 음식을 먹거나 폭식이나 과식과 같은 잘못된 식습관이 주요 원인이 된다. 과도한 음주나 흡연, 스트레스, 그리고 헬리코박터균의 감염이나 아스피린, 소염진통제와 같은 약물 복용 시에도 발생할 수 있다.

급성 위염은 헬리코박터균이나 바이러스, 기생충, 세균 등의 병원균 등에 처음 감염됐을 때 발생한다. 헬리코박터균에 감염되면 우선 1~2주간 항생제를 복용해 헬리코박터균을 제거해줘야 한다. 또한, 아스피린, 소염진통제 같이 위 점막에 직접적으로 손상을 주는 약물은 위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특별한 이유가 있을 때에만 복용해야 한다. 스트레스로 인해서도 급성 위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반면, 만성 천안 유흥주점 위염은 갑자기 생긴 증상이 아니라 여러 염증의 원인이 지속적으로 작용하면서 나타난다. 위장 점막에 파고드는 염증세포의 종류, 위 점막 분비선의 변화를 동반한다는 점에서 급성 위염과 다르다. 

만성 위염의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헬리코박터균의 감염이나 음주, 흡연, 불규칙한 식습관에 의한 담즙 역류, 위절제술 등을 꼽을 수 있다.

위염의 증상은 원인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위 점막은 감각신경이 발달하지 않아 심한 염증이 생겨도 통증을 느끼지 못한다. 주로 위의 직접적인 통증 증상보다 위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소화불량이나 속쓰림, 구역감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급성 위염의 경우 명치 부위에 갑작스러운 통증이 나타나는데, 오히려 만성 위염은 특징적인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다. 위염이 만성화되면 대체로 소화불량이나 복부 팽만감과 같은 애매한 증상이 지속된다.

급성 위염은 출혈과 통증을 조절하고 원인을 찾아 치료하면 대개 후유증 없이 회복할 수 있다. 그러나 만성 위염은 위 점막에 이미 병적인 변화가 진행되었을 확률이 높아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를 통한 추적검사가 필요하다. 국가 검진보다 더 짧은 주기로 위내시경을 지속해

감시하는 것이 안전하다.



댓글목록

newbm3님의 댓글

newbm3 작성일

유용한 선수들"이라며 "파드리스가 굳이 움직일 필요가 없다. 현재로선 크로넨워스, 김하성을 모두 잡을 가능성이 https://bmopart.com/ 오피사이트
좀 더 높아

 

 ޴

  • Ŀûϱ
  • Ŀķ
  • ķ
  • ķλ
  • ۿ츮 ̽


사회복지법인 기쁜우리월드 사업자등록번호 : 207-82-04559
157-807 서울 성북구 종암로 9길 9 201호(종암동 23-18) / 전화 : 070-7716-9991~2/ 팩스 : 02-928-9990
대표자 : 이성국
Copyright © joyfulworldtogether.org.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기쁜우리월드 배너 다운로드